본문 바로가기
PS Life/PS4 Collection

삼국지 13 트레저 박스

by 쌀라요 2018. 7. 14.
728x90
반응형


Romance of Three Kingdoms 13 : Treasure Box



역대 최고의 명작 게임 삼국지의 최신작 13입니다.

패키지는 한정판이며, 삼국지 작품 30주년 한정판입니다.



패키지외에 같이 있는 콜렉터즈 카드입니다 ++



카드를 일일이 찍어올리려다가

그냥 귀찮아서 한꺼번에 찍습니다.

이걸로 제가 포커 칠일도 없을테고

역시 고이 모셔두겠죠.



패키지를 열어봅니다.



캘린더?



한정판 특전 중 하나인 캘린더

솔직히 정말 밀봉을 헤쳐보고 싶었지만

그냥 밀봉상태로 두기로 했습니다.

삼국지는 소중하니깐요.



캘린더를 들어내보면 게임 BD와 음악 CD가 있습니다 ++




OST를 들을일은 없겠...



게임을 열어봅니다.



게임 뒷면 ++



사실 파워업키트 나오고 나서야 플레이할 생각이었지만

도저히 좀이 쑤셔서 그냥 놔둘수가 없었습니다. ㅋㅋ



그래도 나름의 메뉴얼이 있습니다.

옛날 삼국지3의 암호표가 생각납니다.



박스를 들어내보니 또하나의 수납공간이!

바로 삼국지 아트북입니다.



열어봐야지요 ㅎ



공명이죠?

묘한 캐릭터입니다.

연의에서 엄청 띄어준 부분도 있고

반면 연의에서 나타내지 못했던 부분도 있고

일명 제갈건다. 그냥 제갈량 없었으면 삼국지가 없었죠.


하지만 평생의 논란거리인 군재부분은 언제쯤 결론이 날런지....

상당히 좋아하는 캐릭터 입니다.



관우!

안량참살로 인하여 사실상 무력1위로 알려져 있기는 하죠.

연의에서 하지만 너무 띄워준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남을 업신여기고, 군을 통솔하는 능력이 최고도 아녔고 (그럼에도 우금-방덕 박살낸건...)

말그대로 삼국지를 깨버렸던 시발점이 되었던 인물.

그럼에도 여자를 그렇게 밝히면서도 유비 마누라는 손대지 않았던점.

끝까지 유비에게 충성을 다했던점.

그리고 전설의 안량참살등은 분명 인정할만하겠죠.

괜히 삼국지 무장1위 아니겠나요 ㅎ



조조인거 같네요.

삼국지 캐릭터 중에 가장 사기 캐릭터.

물론 또하나의 먼치킨인 유비가 있었고, 그에 비해 금수저였지만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캐릭터.

정사를 읽어보면 읽어볼수록 진짜 캐사기 캐릭터 조조네요.

물론 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앗! 아름...



여포.

가장 뻥튀기가 심하다고 알려져 있는 장수죠.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무력1위라고 생각됩니다. 만인지적의 관우, 장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인중유여포는 괜히 나온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삼국지에서 네임드 장수중에서 유일하게 말을 타고 창을 휘두루는 선수였다고 알려져 있죠.

고향에 대해서도 말이 있는데, 몽골 출신이라는 설도 있죠. 

왕윤과 동향사람이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여포가 중원에서 출신성분을 속였다고 생각됩니다.

골격자체가 달랐다고 알려져 있죠. 그렇기에 전 관우나 문앙보다도 여포가 더 뛰어난 무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의 이런 의견은 많은 전문가들에게 까이긴 하지만요... ㅜㅜ



하후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투중에 길을 잃고 가다가 어찌어찌 적 성문앞에 와서 전투 승리 ㅋㅋㅋㅋㅋㅋㅋㅋ

여포가 금은보화랑 바꾼 장수 ㅋㅋㅋㅋ

눈 씹어먹은거 때문에 강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상 그냥 행보관.



조운이 맞는지...

제일 좋아하는 장수입니다.

사실 관우-장비가 원투펀치로 최고의 장수로 나아가고

계속 비교되는게 조운-장료죠. 

장문원의 경우 합비전투가 너무 사기적이었지만

조운도 몇십기를 거느리고 나가 문빙-장합등이 황충 두들겨 패는걸 혼자 구출해 낸 기록이 있습니다. 이게 조운별전에 기록된 내용인데, 조운별전의 신뢰도 문제로 귀결됩니다. 팬심이라고... 전 조운별전의 내용을 믿습니다 ㅎㅎㅎ

유-관-장으로 알려져 있는 3형제는 사실 허구고. 친한걸로 따지면 조자룡까지 포함된 4형제죠.

유비랑 같이 침실을 쓴걸로 알려져 있고

물론 조진한테 지긴 했지만 이는 어그로 끌기용 전투였단걸 감안하면

정말 패배한적이 없는 장수.



묘재같은 급의 장수가 전투중에 죽은 경우는 없죠.

묘재만이 그랬고, 죽인게 바로 황충.

하후연같은애를 죽였냐고, 장합을 죽였어야지 라고 유비가 하후연 목 던져버린건 유명한 일화.

(황충 지못미...)

무엇보다도 등장때부터 황충은 할아버지인게 게임에선 아쉽습니다.

실제론 조자룡보다도 어린데... ㅜㅜ



하악





품직한 트레져박스

예전에 올렸던 글을 옮겨와

지금이랑 맞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뭐 여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